본문 바로가기
공부/영어(복습)

[복습] 회화 패턴

by 개발자5 2023. 2. 8.

내가 ~했으면 좋겠니?

내가 그거 했으면 좋겠니?

Do you want me to do that.

 

내가 뭐해줬으면 좋겠어?

What do you want me to do?

 

내가 언제 했으면 좋겠어?

When do you want me to do it?

 

 

내가 ~해도 돼?

내가 앉아도 될까요?

Is it okay if I sit?

 

 

나 ~하려고 하는데.

나 가려던 참인다.

I am about to go.

 

 

~를 태워주다.

*give a ride : ~를 태워주다.

나좀 태워줘.

Give me a ride.

 

내가 너네 태워줬으면 좋겠어?

Do you guys want me to give you a ride?

 

내가 너 태워다 줄게.

I'm gonna give you a ride.

 

 

~가 어디예요?

*How do I get to ~?

지하철이 어디예요?

How do I get to the subway station?

 

박물관에 가는 방법 말해줄 수 있나요?

Can you tell me how to get to the museum?

 

 

~방법이 없다. ~일리가 없다.

효과가 있을리가 없어.

There's no way this is gonna work.

 

너를 그곳에 데려다줄 방법이 없어.

There's no way to get you there.

 

 

~가 있을건데. ~가 있음에 틀림없다.

There's gotta be

=There has got to be

=There has gotta be

=There has to be

=There must be

 

방법이 있을 거야.

There's gotta be a way.

 

다른 방법이 있을 거야.

There's gotta be another way.

 

그걸 해결할 다른 방법이 있을 거야.

There's gotta be another way to fix this.

 

 

~하곤 했어.

*used to ~하곤했어. (지금은 아니야)

*be obsessed with ~에 빠져있다.

 

나도 너 같았어.

I used to be like you.

 

난 원래 수줍음이 많았어.

I used to be very shy.

 

나는 수학을 못했어.(↔잘했어)

I used to be bad at math.(good)


 

  • Collocation 블록. 많이 쓰는 조합을 한 단어처럼 기억하자.
  • 블록 단위로 듣고, 블록 단위로 말하자.
  • 중요한 단어는 강하게 아닌 단어는 약하게 말하자.

 

https://youtu.be/ry1GeBVRed0

'공부 > 영어(복습)'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패턴 200개  (0) 2023.02.20
[Business] 표현사전  (0) 2023.02.16
[Business] 부재 공지  (0) 2023.02.15
[복습] 100일 공부 - 1  (0) 2023.02.09
[Business] Email  (0) 2023.02.08